고양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2025년 수능일 연합 아웃리치 ‘훌훌’ 성료

청소년 전문기관 11개소 연합⋯청소년 마음 건강 응원

 

[경기헤드라인=김홍량 기자] 고양시청소년재단 고양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13일, 일산문화광장에서 2025년 수능일 연합 아웃리치 ‘훌훌’을 성황리에 진행했다.

 

올해 연합 아웃리치는 ‘걱정은 내려놓고, 텐션은 올려!’를 주제로 고양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를 중심으로 청소년 전문기관 11개소가 참여해 수능을 마친 수험생을 비롯한 청소년과 지역주민을 위한 다양한 마음 건강 지원 활동을 펼쳤다.

 

행사에는 1,500여명이 참여하며 높은 관심과 호응을 보였고, ▲힐링 zone(음악, 캠핑 등) ▲마음 돋보기 ▲스트레스 측정 ▲걱정인형 제작 ▲우드버닝 ▲관계유형검사 ▲홍보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돼 청소년들의 마음 치유와 에너지 회복을 도왔다.

 

또한 행사 운영에는 고양시정신건강복지센터, 경기북부도박문제예방치유센터, 고양시여자중장기청소년쉼터, 경기북부청소년성문화센터, 경기북부금연지원센터, 일산동부경찰서, 고양정신병원, 산천초목팜, 모두의심리상담센터, 고양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등 총 11개 기관이 참여해 풍성한 프로그램을 제공했다.

 

행사에 참여한 최회재 고양시청소년재단 대표이사는 “고양시 청소년의 안전과 성장지원을 위해 헌신하는 모든 기관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이번 연합 아웃리치를 통해 청소년들이 상담복지 서비스를 보다 친숙하게 접하고, 마음 건강을 볼보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연합 아웃리치는 고양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를 중심으로 경기북부 및 고양시 청소년 전문 기관이 매년 수능일에 함께 진행하는 지역 연합 행사로, 청소년 안전망 구축과 마음 건강 지원의 대표적인 협력 모델로 자리잡고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