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운영보고회 및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성장발표회 성료

 

[경기헤드라인=정현수 기자] ​여주시는 지난 11월 17일 오후 3시, 여주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 2층 휴카페에서 ‘2025년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운영보고회 및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성장발표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여주시 청소년들의 행복한 미래 설계를 돕는 기관이며, 이번 행사는 청소년, 학부모, 관계기관 실무자 등 130여 명이 참석하여, 한 해 동안의 운영 성과를 공유하고 청소년들의 성장을 축하하는 뜻깊은 자리였다.

 

​특히,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청소년 육성 유공 5명, 타의 모범이 되는 품행을 보인 모범 청소년 4명에게 여주시장 표창이 수여됐으며, 학교폭력 예방 UCC 공모전 2팀, 표어 포스터 공모전 6명에 대한 수상자 시상이 진행되어 청소년들의 노력을 격려했다. 또한, 여주라이온스클럽과 76상조회의 후원으로 모범 청소년 3명에게 각 50만 원의 장학금이 전달되며,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꿈을 키워나가는 청소년들에게 큰 힘을 실어주었다.

 

​함께 진행된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 성장발표회는 청소년들이 주체적으로 참여하여 자신들의 성과를 공유하는 자리였다. 학교 밖 청소년들은 소감문 낭독을 통해 자립 과정에서 겪은 경험과 성장을 진솔하게 나누었으며, 행사장 주변에서는 학교 밖 청소년들이 직접 참여한 에세이 전시 및 체험 부스가 운영되어, 이들이 꿈드림 프로그램을 통해 얼마나 다방면으로 성장했는지 생생하게 보여주었다.

 

이충우 여주시장은 축사를 통해 "청소년들의 밝고 건강한 성장은 우리 여주시의 가장 큰 희망이며 미래 경쟁력"이라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잠재력을 마음껏 꽃피울 수 있도록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강조했다.

 

​여주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이번 운영보고회 및 발표회를 계기로 지역사회와 더욱 긴밀히 협력하여, 모든 청소년이 안전하고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하는 데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