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현대백화점 킨텍스점과‘해피 위드 펫 데이’ 참여…유기동물 입양 독려

유기견 6마리 입양 홍보부스‘작은 만남터’ 운영…신중한 입양 홍보

 

[경기헤드라인=김홍량 기자] 고양특례시의 직영 동물보호센터인 ‘반려온뜰’이 지난 27일 현대백화점 킨텍스점 펫플레이그라운드에서 열린 ‘해피 위드 펫 데이’행사에 참여해 유기동물 입양문화 확산에 힘썼다.

 

이번 행사는 관내 유통시설인 현대백화점과 협력해 시민들의 반려동물 입양 인식 개선을 돕고 동물친화적인 시정 홍보를 추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반려온뜰’은 이날 행사에서는 입양 홍보부스를 통해 반려온뜰에서 보호 중인 유기견 6마리와 함께 방문객들과 교감하는 ‘작은 만남터’를 운영해 현장을 방문한 입양희망자들을 대상으로 개별 맞춤 상담을 진행하고 신중한 입양을 독려했다.

 

또한 반려온뜰 소속 수의사가 직접 현장에서 방문객의 반려동물을 대상으로 무료 외부구충제 시술을 진행하고, 피부, 영양 등에 관한 간단한 건강 상담을 실시했다.

 

시 관계자는 “대형 유통시설과의 협력으로 추진한 이번 행사가 더 많은 시민에게 유기동물의 소중함을 알리고 건강한 반려동물 문화를 정착시키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라며,“앞으로도 유기동물 입양 촉진과 올바른 사육문화 확산을 위한 동물친화적인 시정 홍보를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행사를 주관한 현대백화점 측에서도 다양한 이벤트, 포토존, 체험존 등을 운영하고, 펫마사지, 리딩독 등 반려동물 관련 클래스를 진행하며 행사의 풍성함을 더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