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에 이런 근사한 곳이?…파주시, 2025년 관광사진 공모전

참신한 관광지 사진 발굴… 전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

 

[경기헤드라인=김홍량 기자] 파주시는 지역 관광자원의 가치를 널리 알리고 관광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녩년 파주시 관광사진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숨겨진 파주시의 보석, 당신의 렌즈로 빛나다’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공모전은 잘 알려지지 않은 숨은 명소나 독창적인 시선으로 재해석한 파주시 관광지를 발굴하는 데 목적이 있다.

 

공모전 접수 기간은 9월 29일(월)부터 10월 10일(금) 오후 6시까지이며,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1인당 최대 3점까지 출품할 수 있으며, 출품작은 반드시 2024년 이후 파주시에서 촬영된 미발표 사진이어야 한다.

 

총 20점의 수상작이 선정되며, 총 상금은 400만 원 규모다. 수상자에게는 ▲대상(1점) 100만 원 ▲우수상(3점) 각 30만 원 ▲장려상(5점) 각 20만 원 ▲입선(11점) 각 10만 원의 상금과 함께 수상자 전원에게 파주시장 명의의 상장이 수여된다.

 

심사는 10월 중 1차 실무심사와 2차 위원회 심사를 거쳐 진행되며, 결과는 10월 말에서 11월 초 사이에 파주시청 누리집을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과 신청 서식 등은 파주시청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윤자 관광과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파주의 매력적인 관광지를 시민과 사진가의 시선을 통해 새롭게 발굴하고, 이를 관광 홍보 콘텐츠로 적극 활용할 계획”이라며 “감성적이고 창의적인 시선으로 파주의 아름다움을 담아낼 많은 분들의 참여를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