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 다문화자녀 대학입시·진로 설계 위한 캠퍼스 탐방 진행

진로 설정 어려움 겪는 다문화 자녀에 진학 동기부여 기회 마련

 

[경기헤드라인=문수철 기자] 부천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지난 5월 17일 토요일, 다문화가정 자녀를 대상으로 연세대학교 캠퍼스 탐방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다문화 자녀들이 한국 대학입시와 전공 정보를 직접 체험하고, 진로 설정을 구체적으로 설계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목적으로 기획됐다.

 

이번 프로그램은 연세대학교를 직접 방문하여 연세대학교 재학생 멘토와 함께 캠퍼스 내부와 본과 건물 탐방 및 주요 시설을 둘러보고 멘토링 시간을 통해 실제 입시 준비 과정과 전공별 특성, 대학 생활, 중ž고등학생 시기에 준비해야 하는 것과 도움 되는 것 등 다양한 정보를 생생하게 전달 받았다.

 

부천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 센터장(오욱제)은 “다문화 자녀들이 상대적으로 정보 접근성이 낮은 대학 입시와 진로 영역에서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이번 프로그램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또한 “재학생의 경험을 공유받는 것이 진학 동기를 높이고 구체적인 목표를 설정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진로설계지원 사업에 진로취업컨설팅 프로그램으로 다문화가정 자녀의 교육 격차 해소와 더불어, 진로 설계 능력 강화를 통해 사회적 자립 기반을 마련하는 데 목적이 있다. 부천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앞으로도 다양한 진로 탐색 프로그램을 통해 다문화 자녀의 교육 기회를 확대할 계획이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