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교육지원청, '세경고의 협약형 특성화고 발표평가'지원

교육부 협약형 특성화고 공모 2차 발표평가 대비 세경고 전략협의

 

[경기헤드라인=김윤종 기자] 파주교육지원청는 20일, 세경고등학교의 '교육부 협약형 특성화고 공모 2차 발표평가'에 대비하여 발표 및 질의응답 실전 협의회를 지원했다.

 

이번 협의회는 2025년 5월 22일 교육부 심사에서 최종 선정의 좋은 결과를 맺을 수 있도록 4개 기관(파주교육지원청, 세경고등학교, 파주시, LG U+)의 주요 담당자가 참석하여 AI 분야 전문 인재 양성을 위한 세경고등학교의 비전과 과제들이 운영될 수 있도록 실천적 전략을 논의했다.

 

세경고등학교는 AI 교육 기반을 둔 미래 인재 양성이라는 비전을 가지고, LG U+, 파주시, 지역 대학, 의료시설 등 77개 단체와 업무협약을 맺고 협약형 특성화고등학교 선정을 위해 교직원 전체가 함께 노력해 왔다. 또한, 이번 선정을 통해, 파주 지역 AI 교육생태계의 조성과 지역 내 학교들과의 네트워크 조성을 기반으로 산업 인재 육성-취업-지역 정주가 가능한 지역 맞춤 직업교육을 실현하고자 노력 중이다.

 

협의회에 참석한 장계홍 교장은 “협약형 특성화고는 학생들 진로뿐만 아니라 지역 발전 기회를 얻을 수 있는 기회로서 막바지 준비를 잘하여 좋은 결과를 만들어 내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전선아 교육장은 “세경고등학교의 협약형 특성화고 선정은 AI 분야 기반의 파주 교육공동체 역량 강화 측면에서 단계적 성장 기회가 될 것이라 기대되며, 관내 학교급별 다양한 교육공동체와 기관별 협업하는 네트워크가 활성화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