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기헤드라인=김홍량 기자] 포천시립소흘도서관은 지난 2일 대경중학교와 송우중학교에서 ‘예비고1을 위한 자기주도 공부법 및 독서전략 특강’을 운영했다.
이번 특강은 지역 청소년의 진로 탐색과 학습역량 강화를 위해 추진 중인 특성화주제 프로그램의 하나로 마련됐다. 고등학교 진학을 앞둔 중학교 3학년 학생들이 변화된 학습 환경에 적응할 수 있도록 자기주도적 시간 관리 방법, 독서 기반 수행평가 대비 전략, 목표 설정, 학습 동기 형성, 목표 관리 방법 등 실질적인 내용으로 구성됐으며, 이를 통해 공공도서관의 청소년 학습·진로 지원 기능을 더욱 강화하고자 했다.
특강은 대경중학교 디지털창작소와 송우중학교 이(e)-글샘교실에서 운영됐으며, 각 학교의 중학교 3학년 학생 30여 명이 참여했다.
강의는 양현규 강사(시너지컨설팅 입시컨설턴트, 서울대 정치외교학과)가 진행했으며, 고교 교과과정 이해, 독서 기반 수행평가 대비 전략, 목표 설정과 학습 계획 수립 등 고등학교 입학 전 꼭 필요한 학습 준비 방법을 제시했다.
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특강이 예비 고등학생들이 고등학교 생활을 준비하는 데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지역 청소년의 성장을 지원할 수 있는 다양한 특성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