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헤드라인=김윤종 기자] 동두천시가 주최하고 동두천시와 동두천시체육회가 주관한 '2025 시민화합 한마당 대축전'이 9월 20일(토) 동두천 종합운동장에서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이번 대축전은 생연1동·생연2동·중앙동·보산동·불현동·송내동·상패동·소요동 등 8개 동 주민이 참여한 대규모 시민 운동회로, 시민들이 한자리에 모여 이웃 간 화합과 우정을 나누는 뜻깊은 자리가 됐다.
행사는 동별 선수단 입장, 식전 공연, 개회식, 경기, 폐회식 순으로 진행됐다. 경기 종목은 굴렁쇠 굴리기, 바구니 공넣기, 투호 던지기, 신발 양궁, 풍선탑 쌓기, 짐볼 릴레이, OX 퀴즈, 400m 계주 등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8개 참여형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큰 호응을 얻었다.
현장에는 각 동 주민들이 손수 음식을 준비한 먹거리 장터가 열려 따뜻한 나눔의 장을 만들었으며, 인생네컷 포토존과 레트로 오락실 등 이색 체험 부스도 운영돼 시민들에게 다채로운 즐길 거리를 제공했다.
2025년 시민화합 한마당 대축전 종합우승은 ‘불현동’, 종합준우승은 ‘송내동’이 종합 3위는 ‘소요동’이 각각 차지했다.
박형덕 동두천시장은 폐회사에서 “이번 대축전은 주민들이 함께 손을 맞잡고 화합을 다지는 뜻깊은 계기였다”라며 “동두천시가 하나로 힘을 모아 더욱 밝고 행복한 지역사회를 만들어 갈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라고 밝혔다.
동두천시는 이번 대축전의 높은 참여와 성과를 발판으로, 지역 공동체의 단합과 활력을 높이는 다양한 시민 참여형 프로그램을 지속 추진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