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의왕교육지원청, 2025 학교로 찾아가는 IB 이해 연수 운영

IB 교육의 공감대 확산을 통한 학생 맞춤형 미래 교육 지원

 

[경기헤드라인=문수철 기자] 경기도군포의왕교육지원청은 관내 학교의 IB(International Baccalaureate) 교육의 공감대 확산 및 교육과정 운영 역량 강화를 위해 ‘2025 군포의왕 학교로 찾아가는 IB 이해 연수’를 운영했다.

 

이번 연수는 IB 교육의 철학과 핵심 요소에 대한 교원의 이해를 높이고 2022 개정교육과정의 수업·평가에 적용 가능성을 모색하도록 기획한 내용으로 관내 IB 교육에 관심을 가진 학교로 직접 방문하는 찾아가는 연수 형태로 운영됐다.

 

9월 15일(월) 곡란중학교를 시작으로 현재 IB 후보학교에서 근무하고 있는 교사(주곡중 이현아)가 IB 학교 경험을 담아 강의를 진행했다. 주요 내용으로는 ▲ IB 프로그램의 이해 ▲ IB 프로그램과 2022 개정교육과정 비교 ▲ IB MYP의 평가 프레임 이해를 통한 서논술형 평가 개선 방안 ▲ IB 관심·후보학교 교사의 역할 등의 내용으로 IB에 대한 종합적인 이해를 넓히는 연수로 진행됐다.

 

‘2025 군포의왕 학교로 찾아가는 IB 이해하기 연수’에 참여한 교사들은 IB 교육을 처음 접하는 교원들도 쉽게 접하고 궁금증에 대해 알아갈 수 있어서 좋았다는 소감과 함께 앞으로도 학교 맞춤형 IB 이해 연수가 많았으면 좋겠다는 이야기를 전했다.

 

군포의왕교육지원청 정숙경 교육장은“학교에 실질적으로 필요한 IB의 수업·평가를 바탕으로 학생들의 창의적인 미래 역량을 키우고 주도적인 성장을 이끌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며, 이를 위해 IB 교육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