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평생학습원,‘2025년 하반기 장애인평생학습 프로그램’학습자 모집

스피치, 컴퓨터 정보기술자격(ITQ) 자격증(2개 프로그램), 각 10명 모집

 

[경기헤드라인=문수철 기자] 광명시 평생학습원은 관내 성인 장애인을 대상으로 ‘스피치 교실’과 ‘컴퓨터 정보기술자격(ITQ) 자격증’ 강좌 수강생을 18일부터 29일까지 모집한다.

 

‘스피치 교실’은 그림책 등 쉽고 흥미로운 이야기를 자신만의 방식으로 재구성해 발표하고, 서로 감상을 나누는 소규모 그룹 스터디형 수업이다. 수업은 매주 화요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진행한다.

 

‘컴퓨터 ITQ 자격증’ 강좌는 자격증 취득을 목표로 엑셀, 파워포인트 등 문서 작성 프로그램 활용법을 배우는 실습형 수업이다. 직장인과 학생 편의를 고려해 매주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운영한다.

 

각 강좌 정원은 10명이며, 9월부터 12월 초까지 주 1회, 총 12회 과정으로 평생학습원(철망산로 2)에서 진행한다.

 

수강 신청은 광명시 평생학습 통합플랫폼 ‘광명 e지’에서 온라인 접수하거나, 평생학습원 2층 사무실을 방문해 접수할 수 있다. 마감은 선착순이다.

 

정찬수 평생학습원장은 “장애인 학습자를 위한 주말·저녁 강의를 확대하고, 장애물 없는 생활환경(BF) 기준에 맞춰 시설을 정비하는 등 평생학습 환경 개선에 지속적으로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명시는 2018년 전국 최초로 ‘장애인 평생학습도시’를 선포한 이후 5년 연속 교육부로부터 장애인 평생학습도시로 지정됐으며, 지난해에는 대한민국 평생학습대상 ‘우수 평생학습도시’로 선정되는 성과를 거뒀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