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 ‘2025년 평생학습 매니저 양성과정’ 수강생 모집

지역 평생학습 활성화를 위한 전문 활동가 양성

 

[경기헤드라인=정현수 기자] 여주시는 지역 주민의 평생학습 참여 확대와 읍면동 평생학습센터의 전문성 강화를 위해 『2025년 평생학습 매니저 양성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과정은 오는 8월 20일부터 9월 26일까지 매주 수·금요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총 12회에 걸쳐 여주시평생학습관에서 진행되며, 평생학습 분야의 이해부터 실무 능력까지 아우르는 체계적인 과정으로 구성됐다.

 

모집 대상은 평생교육사 자격을 보유하거나 예비 평생교육사, 또는 평생교육에 관심 있는 여주시민으로, 총 15명을 선발한다. 교육비는 전액 무료이며, 출석률 80% 이상 시 수료증이 발급된다. 수료자는 향후 여주시에서 운영하는 평생학습 매니저 활동에 지원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교육은 평생학습 정책 이해, 읍면동 학습센터 기능 분석, 지역 특성화 프로그램 개발, 홍보 및 상담 실무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분야별 전문가들의 강의와 실습이 병행될 예정이다.

 

신청 기간은 7월 29일(화)부터 8월 12일(화)까지이며, 신청서는 여주시 평생교육과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신청자는 관련 자격 보유 여부, 활동 경력, 지원 동기 등을 종합 평가하여 선발된다.

 

여주시 관계자는 “이번 양성과정을 통해 지역 내 평생학습 전문가를 발굴하고, 주민 중심의 자율적 학습문화를 조성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관심 있는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