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교육지원청, 2025 디지털 기반 교육혁신 지원단 역량 강화 워크숍 개최

이천 디지털 전문교원 아카데미, 맞춤형 하이러닝 활용 연수, 미래교육 페스타 등 2025 주요 정책 실행력을 높이기 위한 실천 계획 수립

 

[경기헤드라인=정현수 기자] 이천교육지원청은 5월 23일부터 24일까지 1박 2일 일정으로 곤지암리조트에서 ‘2025 디지털 기반 교육혁신 지원단 역량 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에듀테크(교육 정보 기술) 기반의 미래형 교육 전환을 선도하기 위한 이천 디지털 기반 교육혁신 지원단의 실행 역량을 강화하고, 2025년 주요 정책 추진을 위한 세부 실행계획을 수립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워크숍은 ‘온(ON) 에어(AREA), 언제 어디서나 모든 영역에서 디지털 기반 교육혁신’이라는 슬로건 아래, 4개 분야(기획총괄, 연구개발, 수업 실천, 자료 제작)로 구성된 지원단이 함께 참여한다. 주요 내용은 ▲학교로 찾아가는 맞춤형 직무연수 운영 및 발전 방안 협의 ▲디지털 전문교원 아카데미 연수 기획 ▲하이러닝 활용·디지털 시민교육 연수 설계 ▲디지털 수업박람회 및 이천 디지털교육 페스타 운영 방안 마련 등이다.

 

워크숍은 하이러닝 활용 아이스 브레이킹(서먹함 깨기)과 관계 형성 활동으로 시작해 팀별 연수 사례 발표와 전년도 활동 공유, 올해 정책 계획 협의 등의 순으로 진행된다. 또한 교원 전문 아카데미 연수 설계를 위한 아이디어 브레인스토밍과 실천 계획 협의 시간을 마련해 참여자 간의 상호 학습과 성장을 도모할 예정이다.

 

이천교육지원청 김은정 교육장은 “이번 워크숍은 교실 수업의 디지털 전환을 지원하는 핵심 실행 주체인 지원단의 전문성과 실행력을 높이는 매우 중요한 시간”이라며, “앞으로도 이천교육지원청은 학교와 교원을 위한 촘촘하고 실질적인 디지털 기반 현장 지원 체계를 마련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천교육지원청은 디지털 기반 교육혁신의 현장 안착을 위해 상·하반기 성장 나눔의 장, 디지털 전문교원 아카데미, 하이러닝 활용 맞춤형 3단계 연수 등 다각적인 현장 밀착형 정책을 계속해서 추진할 계획이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