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금촌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신규 특화사업 '금촌사랑 희망건강온(ON)' 추진

지역 내 저소득 의료취약계층 건강 증진 도모

 

[경기헤드라인=김홍량 기자] 파주시 금촌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역 내 저소득 의료취약계층의 건강 증진을 위해 신규 특화사업인 ‘금촌사랑 희망건강온(ON)’을 실시한다.

 

‘금촌사랑 희망건강온(ON)’은 의료접근성이 낮은 저소득 의료취약계층에게 의료기기를 지원해 손쉽게 자신의 건강 상태를 점검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으로, 파주시 공모사업인 ‘2025년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에 선정돼 올해 하반기까지 진행된다.

 

지원 대상은 총 15명으로, 대상자에게는 자동전자혈압계와 혈당측정기 등의 의료기기가 지원된다. 고기석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을 비롯하여 협의체 위원들이 대상자와 1대1 결연을 맺고 정기적으로 안부를 확인한다. 아울러, 대상자들이 건강 상태를 스스로 확인할 수 있도록 돕고, 고위험군 발견 시 맞춤형 지원이 이뤄지도록 복지서비스와의 연계를 제공할 계획이다.

 

전현정 금촌1동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의료 사각지대에 있는 의료취약계층이 보다 안전하고 건강한 삶을 누리게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금촌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이번 특화사업뿐만 아니라 복지사각지대 상시 발굴 등을 통해 꾸준한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