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헤드라인=김홍량 기자] 고양특례시는 지난 17일 시청 인근 식당에서 ‘민원담당공무원 소통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은 민원 현장에서 시민과 직접 마주하는 공무원들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이번 간담회는 2025년 상반기 국민신문고 평가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은 유공공무원을 격려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간담회 참석자들은 민원 유형별 처리 현황과 우수 사례를 공유하고, 현장에서 느낀 어려움과 개선 의견을 자유롭게 나눴다.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은 “시민이 만족하는 행정은 결국 민원현장에서부터 시작된다”며,“시민의 입장에서 고민하고 소통해 온 여러분의 노력이 고양시 행정의 신뢰를 높였다”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또한, “앞으로도 민원담당자들이 자긍심을 가지고 업무에 전념할 수 있도록 지원과 격려를 아끼지 않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시는 지속적인 민원분석과 친절교육, 부서 간 협업 강화 등을 통해 시민 중심의 민원행정 서비스 향상에 힘쓰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