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헤드라인=문수철 기자] 지난 18일, 수원시 매탄1동 행정복지센터는 The꿈지역아동센터(센터장 설연란) 선생님들과 학생들이 함께 매탄1동 주요 거리에서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더꿈 에코레인저” 공동 환경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 7월 21일, The꿈지역아동센터 아이들이 매탄1동 환경관리원들과 함께 진행한 환경 교육을 바탕으로 지역 주민들에게 올바른 분리배출과 재활용 실천법을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The꿈지역아동센터 아이들은 올바른 분리배출과 재활용 실천법을 담은 안내문과 QR코드가 삽입된 자석스티커 홍보물을 주민들에게 배포하며, 아이들의 환경 보호 실천 의지를 전했다.
특히 매탄1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제공한 올바른 분리배출과 재활용 실천법 홍보물을 바탕으로 한국어, 영어, 중국어, 태국어, 힌디어 등 5개 국어로 제작된 안내문을 준비해 다문화 가정과 외국인 주민들도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배려했다. 아이들은 자석 스티커를 냉장고나 게시판에 부착하도록 안내하며, QR코드를 통해 실시간으로 분리배출 방법을 확인할 수 있도록 유도해 실용성과 접근성을 높였다.
The꿈아동센터 설연란 센터장은 “아이들이 캠페인을 준비하여 환경 문제의 심각성을 깨닫고, 직접 행동으로 옮기는 모습이 대견하다”며, “작은 실천이 모여 깨끗한 매탄1동을 만드는 큰 힘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