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자원봉사센터, 어르신 안부 전화상담실 자원봉사자 간담회 및 보수교육 개최

25명 자원봉사자 참여… ‘자원봉사자의 품격’ 주제로 역할과 책임 다짐

 

[경기헤드라인=문수철 기자] 사단법인 구리시자원봉사센터는 9월 12일 구리시자원봉사센터 5층 교육실에서 어르신 안부 전화상담실 자원봉사자 25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간담회와 제1차 보수교육을 진행했다.

 

안부 전화상담실 자원봉사는 어르신께 전화를 드려 안부를 확인하고 심리적 안정감을 드리는 활동으로, 지난 5년간 꾸준히 이어져 오고 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활동 시 유의 사항, 애로사항, 건의 사항 등을 논의했으며, 이어진 보수교육에서는 ‘자원봉사자의 품격’을 주제로 기본적인 태도와 올바른 소통 방법, 자원봉사자로서 해야 할 역할과 책임에 대해 함께 배우고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안부 전화를 드리며 마주할 수 있는 다양한 상황에 대해 그간 축적된 경험과 비법을 공유하고, 효과적인 대처 방안을 모색하며 실제 사례를 나누는 뜻깊은 시간이 됐다.

 

신현관 구리시자원봉사센터장은 “안부 전화상담실이 한 단계 더 발전하기 위해서는 체계적인 교육이 필요하다”라면,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을 통해 자원봉사자의 역량을 강화하고 어르신들께 더욱 든든한 안부 전화상담실이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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