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청소년재단, 『10대들의 구리시 10경 찾기』 참가팀 모집

청소년 주도 여행 통해 자율성과 사회적 역량 강화

 

[경기헤드라인=문수철 기자] 구리시청소년재단 청소년수련관은 이행기 청소년의 자율성과 사회적 역량 강화를 위한 청소년 자기 주도 성장 여행 『10대들의 구리시 10경 찾기』 프로그램 참가팀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고등학생 청소년들이 주체적으로 구리시의 아름다움을 재발견하고, 타 지역 탐방을 통해 사회적 경험과 문화적 소양을 쌓을 수 있도록 기획됐다. 참가 청소년들은 직접 여행을 기획하고 실행하며, 기획력·협업·문제 해결 등 다양한 역량을 키우게 된다.

 

여행은 오는 10월 25일부터 27일까지 2박 3일간 진행되며, 참가 신청은 9월 10일부터 10월 10일까지 받는다. 최종 선발은 제출된 기획안에 대해 ▲실현 가능성 ▲학습 및 성장 요소 ▲기획력과 창의성 ▲계획서 완성도 등의 기준으로 심사를 거쳐 고득점 상위 2팀이 선정된다.

 

‘청소년 자기 주도 성장 여행’은 단순한 견학을 넘어, 청소년이 여행의 전 과정을 스스로 설계하고 진행하는 것이 특징이다. 참가자들은 구리시의 10경을 직접 선정하고, 타 시군의 자연경관이나 역사·문화적으로 의미 있는 장소를 탐방하며 여행 콘텐츠(영상)도 제작하게 된다. 이를 통해 청소년들은 사회성과 책임감, 경제적 사고 능력을 자연스럽게 키울 수 있다.

 

백경현 구리시청소년재단 이사장은 “이번 프로그램은 청소년들이 스스로 기획하고 실행하는 과정을 통해 주도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소중한 경험이 될 것”이라며, “여행을 통해 지역의 아름다움도 새롭게 발견하고 또래 친구들과 협력하는 과정을 통해 더욱 성숙해지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구리시청소년재단 청소년수련관은 다양한 청소년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관련 정보는 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 및 공식 SNS 채널(네이버 밴드, 유튜브,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