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치 있는 소비, 세상을 바꾸는 시작" 수원교육지원청, 사회적 가치 실현 위한 계약실무 교육 실시

공공조달 통한 사회적 가치 실현... 청렴한 공직 문화 확산 기대

 

[경기헤드라인=문수철 기자] 경기도수원교육지원청은 9월 5일 경기도교육복지종합센터 대강당에서 관내 학교 행정실장 및 계약 담당자 150여 명을 대상으로 2025년 계약실무 사례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장애인 연계고용 제도뿐 아니라 공공기관의 다양한 법정 의무 구매 제도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자 마련됐다.

 

교육은 ▲장애인 연계고용 도급계약 안내 ▲지정정보처리장치(S2B)를 활용한 계약 교육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2024년부터 시행된 ‘장애인 연계고용 도급계약 제도’의 인식 확산을 위해 한국장애인표준사업장협회와 함께 제도의 목적, 계약 절차 등을 자세히 안내했다. 해당 제도는 사업주가 장애인 의무 고용률을 충족하지 못할 때 납부하는 장애인고용부담금을, 연계 고용대상 사업장과 도급계약 체결 시 감면해주는 제도다.

 

또한, 지정정보처리장치(S2B, 학교장터)를 활용한 계약 교육을 진행하며 공공기관의 다양한 법정 의무 구매제도 역시 함께 안내했다.

 

수원교육지원청은 이번 교육을 통해 장애인 연계고용 제도와 공공기관의 법정 의무 구매 제도의 의미를 학교 현장에 확산함으로써, 공공기관의 가치 있는 소비문화 실천과 사회적 가치 실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울러, S2B(학교장터) 활용 확대는 계약 업무의 효율성과 청렴한 공직문화 조성, 나아가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보고 있다.

 

연수에 참여한 한 업무 담당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장애인 연계고용 제도와 해당 제도의 필요성에 대해 알 수 있었고, S2B(학교장터)를 통한 계약 업무처리 방법 등 유익한 정보를 많이 얻어간다”고 말했다.

 

수원교육지원청 김선경 교육장은 "이번 교육이 공공기관의 가치 있는 소비문화 발전과 함께 장애인 연계고용 제도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공직사회 소비가 세상을 바꾸는 시작점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