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헤드라인=김홍량 기자] 고양시청소년재단 고양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지난 30일 토당청소년수련관 1층 대강당에서 ‘2026학년도 제2회 학교 밖 청소년 대학입시설명회’를 성공적으로 진행했다.
이번 설명회는 지난 5월 제1회 학교 밖 청소년 대학입시설명회에 이어 두 번째로 운영하는 고양시 학교 밖 청소년 대상 대학입시설명회이다.
이날 학교 밖 청소년과 학부모, 대안교육기관 관계자 등 9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검정고시 합격자들이 체계적으로 대입을 준비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하는 데 중점을 뒀다.
경기도 대입진학지도 리더교사 문희태 전곡고등학교 교사가 설명회를 통해 검정고시 출신자에게 꼭 필요한 맞춤형 대입 전략을 제시했으며, 강의는 ▲검정고시 합격자 대입 전형 안내 ▲검정고시 비교 내신 산출 방법 ▲청소년 생활기록부 활용 ▲2026학년도 수시 주요 특징 등 핵심 내용으로 구성돼 참석자들의 높은 호응을 얻었다.
특히, 검정고시 성적을 내신으로 환산하는 '비교 내신' 계산 방법과 수능 및 수시 원서 접수 시 유의사항에 대한 상세한 설명을 제공해 대학 입시를 준비하는 학교 밖 청소년들의 궁금증을 해소했다.
설명회에 참석한 청소년은“보통 입시설명회는 학교 재학생을 위주로 진행돼 정보를 얻기가 어려웠는데 이번 설명회는 학교 밖 청소년에게 필요한 내용만 쏙쏙 골라 알려줘서 큰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고양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임미경 센터장은“학교 밖 청소년들이 자신에게 맞는 진학 전략을 수립하고, 꿈을 향해 나아갈 수 있도록 돕는 것이 우리의 역할”이라며 “앞으로도 전문적이고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하는 설명회를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고양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학교 밖 청소년 지원에 관한 법률'에 따라 운영되는 전문기관으로 학교 밖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상담, 교육, 자립 등 다양한 지원 사업을 펼치고 있다. 학교 밖 청소년 지원 사업 신청 등 궁금한 내용은 고양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또는 카카오톡 채널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