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기헤드라인=김윤종 기자] 옥정중학교 사로매도서관은 5월 감사의 달을 맞아, 5월 8일부터 15일까지 전교생을 대상으로 ‘감사의 마음 전하기·인성 도서 북큐레이션’행사를 운영한다.
이번 행사는 학생들이 평소에 감사했던 선생님께 따뜻한 마음을 전하며 사제간 라포를 형성하고, 인성과 감성을 기를 수 있도록 기획됐다.
‘감사의 마음 전하기 행사’는 △감사 편지 쓰기 △감사 편지 전시로 구성됐다.
한편, 감사 편지 쓰기는 5월 8일부터 12일 점심시간에 진행 예정이었으나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뜨거운 호응으로 선착순 200명 모집이 조기 마감되는 등 큰 관심을 모았다.
함께 운영된 ‘인성 도서 북큐레이션’코너는 도서관에서 소장하고 있는'지금 여기에서 감사하라', '비폭력 대화로 마음을 위로하고 회복 탄력성을 키우는 치유 수업', '초역 부처의 말' 등 인성과 감성을 주제로 한 도서들을 소개하여 학생들이 인문학적 소양을 자연스럽게 기를 수 있도록 했다.
특히, 도서관 내 큐레이션 공간을 통해 책과 친밀감을 높이고 독서에 관한 흥미를 유도했다는 점에서 의미 있는 시도로 평가됐다.
옥정중학교 이정 교장은 “5월 감사의 달을 맞이하여 상호 따뜻한 마음을 표현하는 인성 활동을 실천할 기회가 됐다”며 “앞으로도 사로매도서관의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인문학에 관심을 가지고 도서관을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옥정중학교 학생들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