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헤드라인=문수철 기자] 고양특례시 덕양구 삼송2동 주민자치회는 오는 26일 14시에 삼송2동 행정복지센터 5층 대회의실에서 주민총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주민총회를 위해 지난 10월 14일부터 18일까지 온오프라인을 통해 주민 의견을 반영해 마을의제를 발굴했다.
마을의제는 총 5건으로 ‘▲마을축제 개최 ▲마을신문 발간 ▲건강체조, 웃음한마당 ▲여름아 반갑다! 물총놀이 ▲이웃과 함께하는 텃밭이야기’이다. 주민들의 투표 결과로 마을의제 실시 여부가 최종 결정된다.
마을의제에 대한 사전투표는 11월 4일부터 8일까지 온오프라인으로 진행했으며, 주민총회 당일 실시될 현장투표 결과와 사전투표 결과를 합산해 최종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주민총회 참여 주민의 과반수 찬성으로 의결된 안건은 구체적인 실행방안을 논의하여 삼송2동 주민자치회에서 2025년 주민자치사업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김성민 주민자치회장은 “주민총회는 주민 스스로 마을 의제를 제안하고 발전적인 방향을 결정함으로써 진정한 주민자치를 실현할 수 있는 주민 공론의 장이다. 우리 삼송2동이 보다 살기 좋은 마을이 될 수 있도록 오는 26일 주민총회에 많은 주민들이 관심을 갖고 참여하길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