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을공동체 의정부시 신곡1동 마을사랑, 십리마을길‧팔경 탐방 안내도 제작

 

[경기헤드라인=문수철 기자] 의정부시 신곡1동주민센터는 마을공동체 신곡1동 마을사랑(대표 유문수)이 동의 역사와 문화유산을 바탕으로 ‘마을 탐방 안내도’를 제작해 주민센터에 설치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안내도는 신곡1동 마을사랑이 올해 의정부시 주민제안 공모사업에 선정된 ‘마을 탐방로 조성 사업’의 일환으로 마련했다.

 

신곡1동 마을사랑은 사업을 추진하며 주민들의 자발적인 관심과 참여를 유도해 지역의 정체성을 강화하고 주민 간의 유대감을 높였다.

 

마을 탐방로는 신곡1동 내 마을의 유래와 역사적 의미가 담긴 8개 주요 지점(▲음악도서관 ▲청룡벽화골목 ▲윤은보 신도비 ▲발곡근린공원(신곡배수지) ▲신곡1동 주민센터 ▲보호수 ▲신항묘 ▲효자봉)을 연결한다.

 

특히, 윤은보 신도비와 신항묘 등 시의 향토문화유산이 포함돼 지역 주민들의 애향심을 고취시키고, 타 지역 주민에게 신곡1동이 가진 역사‧문화적 가치에 대해 알리는 계기가 될 전망이다.

 

서경숙 동장은 “마을 탐방로 조성 사업을 통해 주민 스스로 마을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자부심을 느낄 수 있는 매우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며, “앞으로도 지역 주민과 함께하는 신곡1동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