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2024년 검정고시 합격자 195명 배출

 

[경기헤드라인=문수철 기자] 부천여성청소년재단은 지난달 30일 부천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를 통해 2024년 초·중·고졸 검정고시에 총 195명의 청소년이 학업복귀의 성과를 거뒀다고 밝혔다.

 

2024년 1회 총 101명(초졸 10, 중졸 15, 고졸 76)이 합격했으며, 최근 치러진 2회에는 94명(초졸 7, 중졸 19, 고졸 68)이 검정고시 합격을 통해 학업 복귀를 이뤘다고 밝혔다.

 

부천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학교 밖 청소년의 학업복귀를 위해 ‘검정고시 ONE-STOP’ 체계 운영으로 검정고시 접수부터 학습(멘토링·특강반·모의고사 운영), 고사장 방문 사례관리, 합격자 축하 및 격려까지 학력 취득을 위한 적극적인 지원으로 힘써왔다. 특히 올해는 검정고시 전문학원 연계를 통한 검정고시 특강반 운영으로 질적 학습지원을 제공했다.

 

이번 검정고시로 고졸 학력을 취득한 조 모(20) 군은 “검정고시 특강반으로 과목별 기초 실력을 쌓을 수 있었고, 실전 모의고사로 시간 관리가 필요한 과목을 점검할 수 있어 도움이 됐다”고 밝혔다.

 

백진현 센터장은 “부천시 꿈드림은 학교 밖 청소년들이 자신의 꿈을 찾아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올해도 많은 청소년이 검정고시에 합격한 것을 진심으로 축하하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의 성장을 위해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입니다”고 말했다.

 

부천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부천여성청소년재단이 운영하는 학교 밖 청소년 지원 기관으로 학교 밖 청소년의 교육, 상담, 자립, 복지, 문화 활동 등 청소년의 필요 욕구에 따른 맞춤형 서비스를 지원하고 청소년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