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헤드라인=문수철 기자] 부천시 청소년 참여기구 네트워크는 지난 1일 소사청소년센터에서 ‘부천시 청소년 참여기구 연합 교류 워크숍’을 성공적으로 개최하며 청소년의 리더십과 주도성을 강화하고 참여기구 간 협력 관계를 더욱 공고히 했다고 밝혔다.
이날 워크숍에는 ▲부천시청소년참여위원회 ▲고리울청소년센터 청소년운영위원회(메아리) ▲부천시청소년센터 청소년운영위원회(청포도) ▲부천여성청소년센터 청소년운영위원회(WITH) ▲산울림청소년센터 청소년운영위원회(Must Have) ▲소사청소년센터 청소년운영위원회(소사청연) ▲부천여성청소년재단 정책기획실이 함께했다. 특히 참여기구 내 후기 청소년들은 참가자가 아닌 진행자로서 활동을 직접 기획하고 운영하여 상호 요구에 맞춘 프로그램을 추진했다.
참가한 청소년 위원들은 “이번 활동을 통해 우리 청소년의 리더십과 협력의 중요성을 깨달았고, 청소년의 주도적인 역할을 배울 수 있어 매우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 “다른 참여기구 청소년들과 소통할 수 있는 기회가 정말 좋았고 앞으로도 이런 활동이 지속됐으면 좋겠다”, “리더십 활동을 통해 팀을 이끌면서 많은 것을 배웠다”고 참여 소감을 전했다.
부천시청소년참여위원회를 비롯한 부천시 5개 청소년운영위원회는 앞으로도 다양한 네트워크 활동을 통해 청소년들의 참여 활동을 활성화하고, 청소년들이 젊은 시민으로서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연대와 협력을 지속해 나갈 계획이다.
재단은 이번 워크숍은 청소년들의 주도성과 협력을 강화하는 뜻깊은 자리였으며, 앞으로도 이러한 교류 활동을 통해 부천시 청소년들이 더 큰 리더로 성장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