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헤드라인=김홍범 기자] 김영진 국회의원이 4년간의 의정활동 성과를 평가하고, 이번 총선에서 발표할 공약을 페이스북·블로그·카카오톡 등 SNS를 통해 알리는 ‘김영진 성과리포트’와 ‘김영진 공약리포트’를 제공하여 주민과의 소통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우선 ‘김영진 성과리포트’는 팔달구 현장을 발로 뛰면서 이루어 낸 4년간의 의정활동 성과를 어린이, 어르신, 문화, 교통, 안전, 교육 등 분야별로 10개에 걸쳐 나누어 발표할 예정이다.
김영진 의원은‘김영진 성과 리포트’ 첫 번째로‘모든 어린이가 행복한 팔달’을 내세웠다. 우리 사회의 미래인 어린이는 최우선적으로 보호받고 육성되어야하기에 첫 번째 주제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어린이와 관련한 구체적인 성과 내용으로는 △The 큰 수원 무장애통합놀이터 조성 예산 13억원 △쪽빛 어린이공원 리모델링 예산 5억 2,200만원 △청록 어린이공원 리모델링 예산 5억 7,500만원 확보 등이 있다.
지난 2016년부터 전국에서 조성되기 시작한 무장애통합놀이터는 현재 10여 곳에 설치되어 있다.
‘The 큰 수원 무장애통합놀이터’는 전국 최대 규모로 화서동 서호꽃뫼공원 일대에 조성되고 있으며 올해 상반기 중으로 완공 예정이다. 장애가 있거나 행동에 제약이 있는 사회적 약자와 비장애인 등 일반인 모두가 함께 어울려 놀 수 있는 공간 확보로 장애 친화 팔달에 한 걸음 더 다가설 수 있게 될 것이다.
‘The 큰 수원 무장애통합놀이터’사업은 조성 관련 예산으로 13억원을 배정받았다. 무장애통합놀이터 사업은 5건의 ‘2019년 팔달구 우수시책’중 대상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또한, 어린이들에게 휴식과 놀이를 위한 공간이 되어주는 쪽빛 어린이공원과 청록 어린이공원의 리모델링 관련 예산으로 각각 5억 2,200만원, 5억 7,500만원을 확보했다.
김영진 의원은 “모든 어린이가 행복한 팔달구를 만들기 위해 4년의 임기 동안 아이들이 자유롭게 뛰어놀고 상상력과 창의력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는 공간 조성에 힘을 쏟아왔다”고 말하며“대한민국의 미래를 책임질 우리 어린이들이 보다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