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기헤드라인=문수철 기자] 수원특례시 영통구 매탄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6일 매탄3동 행정복지센터 소회의실에서 월례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에서는‘새빛 에코 멘토단’으로서 활동하기 위한 3차 환경 교육이 함께 진행 됐고 ‘기후 환경을 보호하기 위한 절약과 저소비 실천’을 주제로 일상 속에서 에너지를 아끼고 자원을 효율적으로 사용하는 구체적인 방법에 대해 다뤘다. 불필요한 소비 줄이기, 재사용 생활화, 절전 실천 등 소소하지만 실천 가능한 생활 속 변화들이 지역사회 전체의 탄소 배출 저감에 어떻게 기여할 수 있는지에 대한 논의도 함께 이루어졌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조규철 위원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우리가 살아가는 환경을 지키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 ‘덜 쓰고, 아끼는 삶’이라는 점을 다시금 느꼈다.”며 “절약과 저소비는 단순한 생활 방식이 아니라 지역 복지와도 연결되는 중요한 가치인 만큼, 앞으로도 주민들과 함께 실천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김병목 매탄3동장은 “환경 보호는 특별한 행동이 아니라, 일상 속 작은 습관에서 시작된다는 점을 주민들과 함께 공유할 수 있어 뜻깊었다.”라며“환경과 복지가 조화를 이루는 실천 중심의 정책을 통해 누구나 살기 좋은 매탄3동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