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특례시 권선구 세류2동, 2025년 건강지킴! 활력드림! 프로그램 실시

 

[경기헤드라인=문수철 기자] 수원특례시 권선구 세류2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23일, 건강특화사업의 일환으로 '건강지킴! 활력드림!' 걷기 행사를 개최했다.

 

이 행사에는 세류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수원여자대학교 지역사회 협력센터, 지역 어르신 등 총 60명이 참여했다. 프로그램은 수원천 일대를 어르신과 대학생 봉사자가 1:1로 짝을 이루어 함께 걷고 대화를 나누는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자연을 느끼며 가벼운 운동을 실천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특히 고령 어르신들에게 적절한 신체 활동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근력 강화 및 심폐 기능 향상 등 건강 증진 효과를 기대할 수 있었으며, 세대 간 대화를 통해 정서적 안정과 활력을 함께 나누는 뜻깊은 시간이 됐다.

 

수원여대 지역사회 협력센터장 양혜련 교수는 “걷기라는 일상적인 활동을 통해 건강과 정서적 안정이라는 두 가지 가치를 동시에 실현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이번 프로그램은 매우 뜻깊은 경험이었으며, 앞으로도 건강한 지역사회 공동체 형성을 위해 적극적으로 봉사하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조은희 세류2동장은 “지역사회가 함께 걷고 웃을 수 있는 건강 친화적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만들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세류2동은 5월 초 치매 질환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예방·실천 방법을 안내하는 사전 교육을 실시했으며, 6월에는 △인지활동 프로그램 △찾아가는 인지선별검사 △경로당으로 찾아가는 건강소통 교육 등 다양한 건강복지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