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2020년 꿈드림 멘토단 발대식 및 역량강화교육 실시

 

[경기헤드라인=김근철 기자] 의왕시청소년육성재단 산하 의왕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지난 29일‘2020년 꿈드림 멘토단 발대식 및 역량강화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의왕시 꿈드림 멘토단 15명이 발대식에 참석해 앞으로 진행 될 멘토링 활동에 대해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발대식에서는 기존에 활동하고 있던 멘토와 신규 멘토가 만나 친목을 도모해 꿈드림 멘토단으로서의 소속감을 형성하고 멘토링 경험 공유를 통해 신규 멘토가 앞으로 진행될 멘토링의 방향성을 잡을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멘토단 역량강화교육을 통해 학교 밖 청소년에 대한 이해를 돕고 꿈드림 센터에서 진행되는 사업들에 대해 알아가는 시간도 마련됐다.

멘토단 발대식에 참여한 의왕시 꿈드림 멘토 유은 “작년 발대식에 참여해 아무것도 몰랐던 때가 엊그제 같은데 벌써 1년이라는 시간이 흐르고 선배 멘토가 되어 감회가 새롭다”고 소감을 전했으며 신규 멘토 김는“학교 밖 청소년에 대한 선입견이 있었는데 발대식 교육으로 학교 밖 청소년을 이해하는데 많은 도움이 됐다”고 소감을 전했다.

정부순 센터장은 “학교 밖 청소년들을 위해 멘토링 활동에 참여해 주시는 멘토 선생님들께 감사드리며 멘토단 발대식과 교육을 통해 앞으로 멘토링 활동에 대한 방향성을 찾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의왕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학업을 중단한 청소년을 위해 학습지원, 자립지원, 활동지원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개인상담을 통한 정서적 지원과 개별 사례관리를 통해 청소년 개개인의 욕구를 파악하고 원하는 분야의 서비스를 제공해 학교 밖 청소년들이 사회에 적응하고 건강한 시민으로 성장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