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20 (월)

  • 흐림속초 15.0℃
  • 흐림철원 20.3℃
  • 흐림동두천 20.6℃
  • 흐림파주 21.3℃
  • 흐림대관령 17.9℃
  • 흐림춘천 22.7℃
  • 구름많음백령도 15.1℃
  • 흐림북강릉 15.4℃
  • 흐림강릉 16.0℃
  • 흐림동해 16.5℃
  • 흐림서울 22.4℃
  • 흐림인천 18.8℃
  • 흐림원주 22.8℃
  • 구름많음울릉도 17.8℃
  • 흐림수원 22.4℃
  • 구름많음영월 22.1℃
  • 구름많음충주 23.1℃
  • 구름많음서산 23.5℃
  • 흐림울진 16.7℃
  • 구름많음청주 24.1℃
  • 흐림대전 24.4℃
  • 구름많음추풍령 24.4℃
  • 맑음안동 23.5℃
  • 구름많음상주 24.7℃
  • 구름조금포항 18.8℃
  • 구름조금군산 23.6℃
  • 구름조금대구 27.2℃
  • 맑음전주 25.5℃
  • 구름조금울산 25.1℃
  • 구름많음창원 30.7℃
  • 구름조금광주 28.2℃
  • 구름조금부산 24.3℃
  • 구름조금통영 25.0℃
  • 구름많음목포 24.5℃
  • 구름조금여수 28.5℃
  • 구름조금흑산도 23.7℃
  • 구름많음완도 29.3℃
  • 구름조금고창 ℃
  • 구름조금순천 26.9℃
  • -진도(첨찰산) 30.2℃
  • 구름많음홍성(예) 23.5℃
  • 흐림제주 24.8℃
  • 구름많음고산 21.8℃
  • 구름많음성산 24.5℃
  • 흐림서귀포 23.0℃
  • 구름조금진주 29.4℃
  • 흐림강화 18.3℃
  • 흐림양평 22.1℃
  • 구름많음이천 24.0℃
  • 흐림인제 19.0℃
  • 흐림홍천 22.0℃
  • 구름조금태백 23.1℃
  • 흐림정선군 23.3℃
  • 구름많음제천 21.9℃
  • 구름조금보은 23.6℃
  • 구름많음천안 23.6℃
  • 구름조금보령 25.0℃
  • 구름조금부여 23.8℃
  • 맑음금산 24.5℃
  • 맑음부안 24.9℃
  • 구름많음임실 25.6℃
  • 구름많음정읍 26.3℃
  • 구름많음남원 27.3℃
  • 구름조금장수 26.0℃
  • 구름조금고창군 25.5℃
  • 구름조금영광군 25.6℃
  • 구름조금김해시 30.7℃
  • 구름조금순창군 27.6℃
  • 구름조금북창원 30.6℃
  • 구름조금양산시 31.4℃
  • 구름많음보성군 29.6℃
  • 구름조금강진군 29.8℃
  • 구름조금장흥 28.2℃
  • 구름많음해남 27.7℃
  • 구름많음고흥 28.8℃
  • 구름조금의령군 31.3℃
  • 구름많음함양군 29.1℃
  • 구름조금광양시 29.9℃
  • 구름많음진도군 25.7℃
  • 구름조금봉화 23.2℃
  • 구름조금영주 24.0℃
  • 구름조금문경 23.4℃
  • 구름조금청송군 25.2℃
  • 흐림영덕 16.0℃
  • 구름조금의성 26.1℃
  • 구름많음구미 25.8℃
  • 맑음영천 28.1℃
  • 맑음경주시 27.8℃
  • 구름많음거창 26.7℃
  • 구름많음합천 29.9℃
  • 구름조금밀양 30.1℃
  • 구름많음산청 30.5℃
  • 구름조금거제 28.9℃
  • 구름조금남해 28.7℃
기상청 제공

경기도

경기도 봉공이 상품, 오프라인 판매 열흘 만에 1,900만 원 매출 달성

경기도정 캐릭터 봉공이 상품(굿즈), 지난 16일부터 오프라인 판매 시작

 

[경기헤드라인=문수철 기자] 경기도가 만든 경기도 캐릭터 ‘봉공이’ 상품(굿즈)이 판매 열흘 만에 1,900만 원이라는 매출을 기록해 화제다. 특히 자활 기관이 생산하는 제품이어서 자활산업 활성화와 판로개척에 큰 도움이 됐다는 평가다.

 

경기도는 지난 16일부터 수원지역자활센터와 함께 수원시 영통구에 위치한 경기도청사 1층에 오프라인 판매공간을 마련하고, 봉공이 상품 판매를 진행했다. 지난해 9월 온라인 매장 첫 출시 당시 완판 행진에 이어 이번 오프라인 매장도 개점 후 첫 열흘간(16~29일, 휴일 제외 운영일 기준) 총 3,220개 판매, 판매액 총 1,900만 원을 달성했다.

 

봉공이 상품 판매 품목은 ▲캐릭터 쿠션 ▲스트레스볼 ▲아크릴 키링 인형▲머그컵 ▲유리컵 ▲원형 핀뱃지 등 총 18종이다. 가장 인기가 많은 상품은 봉공이 얼굴이 자수로 담긴 ‘캐릭터 쿠션’으로 총 492개가 판매됐다. 푹신한 쿠션감으로 온라인에서도 지속적으로 인기를 끌었던 상품이다.

 

총 377개가 판매된 스트레스볼은 ‘봉공이가 너무나 말랑하고 쫀득해서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을 주어 도민 곁에서 근무하겠다’는 문구로 관심을 끌었다.

 

현장 구매자들도 “귀여운 굿즈를 사면 지역 자활계층을 돕게 돼 일석이조 효과라 좋은 소비로 느껴진다”, “앞으로 상품군이 더욱 다양해져서 일상에서 봉공이를 더 자주 볼 수 있었으면 좋겠다”며 호평했다.

 

도는 도민들의 요구를 반영해 제품 품목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또한, 친환경 제품, 생활용품 등 폭넓은 관심과 공감을 이끌어낼 수 있는 실수요자 중심 제품을 개발한다는 방침이다.

 

한편 도는 지난해 8월 경기광역자활센터, 경기도노인일자리지원센터, 경기도장애인직업재활시설협회 등 취약계층 자활사업 기관 3곳과 ‘봉공이 지식재산권(IP) 무상 제공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도는 경기광역자활센터 소속 수원우만지역자활센터와 함께 네이버 스마트스토어(smartstore.naver.com/bonggong)를 통해 봉공이 상품을 지속적으로 판매하고 있다. 경기광역자활센터는 지역 내 근로 빈곤층 자립 지원사업을 담당하는 기관으로, 온라인과 오프라인 매장 판매수익금 전액은 자활 일자리 창출과 사업 지원 등 취약계층 자활사업 활성화를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이원일 경기도 홍보기획관은 “도민들 지속적인 관심과 애정 덕분에 짧은 기간임에도 불구하고 높은 매출을 올릴 수 있었다”며 “봉공이가 앞으로도 도민들의 곁에서 위로와 공감이 되는 캐릭터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노력해나가겠다”고 말했다.

 

봉공이는 경기도의 도정 캐릭터로 민선 8기 핵심 가치인 ‘변화’와 ‘기회’의 자음인 ‘비읍(ㅂ)+히읗(ㅎ)’과 ‘기역(ㄱ)+히읗(ㅎ)’을 세로로 배열해 이름을 지었다. 공직에 종사하며 나라와 사회를 위해 힘써 일한다는 봉공(奉公)의 사전적 뜻도 담고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