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라꽃 무궁화 전시회’ 로 애국심 가져..

  • 편집국
  • 등록 2014.09.23 18:07:27
  • 조회수 60

시민들의 관심과 사랑으로 성황리에 마무리


<오산인터넷뉴스 김도연 기자>
지난 20~21일 이틀간 고인돌 공원에서 열린 제5회 독산성문화제 ‘나라꽃 무궁화 전시회’가 시민들의 높은 관심과 호응 속에 막을 내렸다.


이번 전시회는 오산문화재단 문화공장오산, 오산인터넷뉴스의 공동 주관으로 무궁화 꽃의 4개 계통(배달계, 백단심계, 홍단심계, 아사달계)을 전시하여 그동안 우리가 주위에서 쉽게 볼 수 없었던 형형색색(形形色色)의 다양한 무궁한꽃을 전시하였다.



그 밖에 무궁화 꽃으로 만든 차, 다과, 떡, 음식 소개와 시음해를 함께해 좋은 반응을 얻었으며, 표지의 주인공이 되어 사진 찍기 행사와 아이들의 무궁화 그리기 체험도 반응이 아주 뜨거웠다. 그리기 체험에 참가한 한 아이의 어머니는 “이번 체험을 통해 아이가 국화의 소중함과 애국심을 느끼게 해줄 수 있는 아주 귀중한 시간이 되어서 좋은 경험이 되었다”고 말했다.



또한, 전시회장을 찾은 곽상욱 오산시장은 "무궁화로 만든 차와 다과를 맛보고 무궁화로 이렇게 다양한 시각적 아름다움과 맛을 겸비한 음식을 만들 수 있음에 놀라며 건강까지 챙길 수 있는 무궁화로 만든 음식이야말로 이 시대 최고의 웰빙 음식"이라고 말했다.

한편, ‘나라꽃 무궁화 전시회’는 지역 향토축제의 특성에 맞게 우리나라 대한민국의 국화를 널리 알리고, 남녀노소(男女老少) 모두 작게는 내가 살고 있는 지역을 사랑하고 더 나아가 내 나라를 아끼고 사랑하는 마음을 가질 수 있게 하는 전시회로 행사기간 동안 오산 시민들의 큰 관심과 사랑으로 성황리에 마무리되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