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20 (월)

  • 흐림속초 15.2℃
  • 흐림철원 16.6℃
  • 흐림동두천 18.2℃
  • 흐림파주 18.7℃
  • 흐림대관령 13.8℃
  • 흐림춘천 16.3℃
  • 구름많음백령도 16.6℃
  • 북강릉 14.5℃
  • 흐림강릉 15.2℃
  • 흐림동해 15.5℃
  • 구름많음서울 19.7℃
  • 구름조금인천 19.1℃
  • 흐림원주 17.7℃
  • 구름조금울릉도 18.1℃
  • 흐림수원 18.5℃
  • 흐림영월 16.1℃
  • 흐림충주 16.8℃
  • 흐림서산 18.2℃
  • 흐림울진 16.1℃
  • 흐림청주 17.7℃
  • 흐림대전 17.6℃
  • 흐림추풍령 16.1℃
  • 흐림안동 16.6℃
  • 흐림상주 18.7℃
  • 맑음포항 22.9℃
  • 구름많음군산 19.1℃
  • 맑음대구 22.7℃
  • 구름많음전주 20.3℃
  • 맑음울산 23.3℃
  • 구름조금창원 25.0℃
  • 맑음광주 19.9℃
  • 맑음부산 23.7℃
  • 구름조금통영 22.6℃
  • 구름조금목포 19.3℃
  • 맑음여수 21.9℃
  • 구름조금흑산도 21.8℃
  • 맑음완도 24.3℃
  • 구름조금고창 ℃
  • 맑음순천 21.8℃
  • -진도(첨찰산) 30.2℃
  • 흐림홍성(예) 17.7℃
  • 구름많음제주 23.4℃
  • 구름많음고산 20.7℃
  • 구름많음성산 22.7℃
  • 구름많음서귀포 22.2℃
  • 맑음진주 21.3℃
  • 구름많음강화 17.8℃
  • 흐림양평 16.5℃
  • 흐림이천 19.3℃
  • 흐림인제 15.4℃
  • 흐림홍천 15.0℃
  • 흐림태백 14.6℃
  • 흐림정선군 14.4℃
  • 흐림제천 14.5℃
  • 흐림보은 16.1℃
  • 흐림천안 16.1℃
  • 구름조금보령 20.3℃
  • 구름많음부여 16.7℃
  • 구름많음금산 17.8℃
  • 구름많음부안 18.9℃
  • 구름조금임실 19.0℃
  • 구름많음정읍 20.0℃
  • 구름조금남원 19.3℃
  • 구름조금장수 18.6℃
  • 구름조금고창군 20.2℃
  • 구름조금영광군 20.2℃
  • 맑음김해시 23.8℃
  • 맑음순창군 19.0℃
  • 맑음북창원 24.4℃
  • 맑음양산시 23.1℃
  • 맑음보성군 23.6℃
  • 맑음강진군 21.9℃
  • 맑음장흥 21.5℃
  • 구름조금해남 21.0℃
  • 맑음고흥 23.7℃
  • 맑음의령군 22.5℃
  • 구름조금함양군 21.4℃
  • 맑음광양시 22.9℃
  • 맑음진도군 21.3℃
  • 흐림봉화 14.1℃
  • 흐림영주 15.2℃
  • 흐림문경 18.4℃
  • 흐림청송군 17.1℃
  • 흐림영덕 16.8℃
  • 구름많음의성 21.0℃
  • 구름많음구미 20.6℃
  • 맑음영천 21.7℃
  • 구름조금경주시 22.9℃
  • 구름조금거창 18.6℃
  • 맑음합천 21.8℃
  • 맑음밀양 21.9℃
  • 구름조금산청 20.5℃
  • 맑음거제 23.0℃
  • 맑음남해 21.3℃
기상청 제공

경제

오렌지라이프, ‘2020년 영업전략회의’ 개최

“간결화 통해 보험 본질 혁신 추구할 것”

[경기헤드라인=문수철 기자] 오렌지라이프가 지난 9일 서울 서초구 더케이호텔에서 정문국 사장을 비롯한 경영진과 지점장 등 영업관리자 6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0년 영업전략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정문국 사장은 이날 행사에서 “2019년에는 FC활동량을 높은 수준으로 유지하고 상품믹스를 보장성 중심으로 성공적으로 전환했다”고 회고하면서 “2020년엔 사업모델을 간결하게 재구성해 비즈니스의 양적·질적 성장을 도모하겠다”고 말했다. 이어서 “디지털 기술을 적극 활용해 Simplicity 관점에서 고객편의를 증진하고 보험 본질에 대한 혁신을 추구할 것”이라며 “대내외 불확실성 증대에 대응하기 위해 글로벌 스탠더드 경영체계를 한층 강화하겠다”고 덧붙였다.

오렌지라이프는 이 자리에서 디지털 기반의 시대변화를 반영해 영업시스템·고객관리 등 다방면에서 전속 FC채널 지원을 대대적으로 강화하는 내용의 영업전략을 발표했다. FC채널에 고정성 비용재원의 재분배와 투자를 통해 업적과 비례한 수수료율을 상향하는 동시에 영업 관리자들의 비전을 강화하는 계획도 밝혔다. 또한 오렌지라이프의 영업시스템을 업그레이드해 FC가 디지털 환경하에서 더 철저하게 고객을 관리하고 영업관리자와 긴밀히 소통할 수 있게 지원할 것이다. ‘고객 관점’을 중심에 두고 고객이 원하는 보장을 담은 혁신적인 신상품을 선보여 ‘위험으로부터의 보호’라는 보험 본연의 가치를 강화하고 최근의 소비자 성향을 반영한 트렌디한 고객 서비스로 업계를 선도하기로 했다.

정문국 사장은 “4차 산업혁명 등 사회 전반에 큰 변화가 일어나고 있지만 보험영업은 30년과 비교해 크게 달라진 것이 없다. 변화하지 않고 현실에 안주한다면 모두가 고사하고 만다. 지금이야말로 스스로 변화할 수 있는 마지막 기회”라며 “오렌지라이프의 영업력과 자본력 그리고 신한금융그룹의 브랜드 파워를 결합하면 어느 누구도 만들지 못한 혁신과 가치를 만들어낼 수 있다. 우리는 미래를 향하는 조직이다. 자부심과 자신감을 가지고 정진하자”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