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야마하의 글로벌 모터스포츠 전략 및 팀 라인업



[경기헤드라인=김홍범 기자] 2018년 02월 19일 -- 야마하모터(Yamaha Motor Co., Ltd.)(도쿄증권거래소:7272)(ISIN:JP3942800008)가 야마하 브랜드의 가치 향상, 첨단 기술 확보, 모터사이클 경주 문화의 건전한 확산 촉진이라는 3가지 주요 원칙에 따라 기술 및 인력을 개발하기 위해 전세계 레이싱 활동에 참여하고 있다. 

  

1961년 월드 챔피언십(World Championship)에서 경주를 시작한 야마하는 지난 시즌 모토GP(MotoGP)에서 500번째 그랑프리 대회 승리를 거머쥐었다. 또한 GMT94 야마하 공식 EWC 팀은 야마하 팩토리 레이싱 팀(Yamaha Factory Racing Team)이 3년 연속 우승한 바 있는 스즈카 8시간 내구 레이스 결승전에서 내구성 월드 챔피언십(Endurance World Championship, EWC) 타이틀을 차지했다. 


야마하는 모토GP에 모비스타 야마하 모토GP(Movistar Yamaha MotoGP) 팀 소속 매버릭 미냘레스(Maverick Viñales)와 발렌티노 로시(Valentino Rossi)를 출전시키고 월드슈퍼바이크(WorldSBK), MXGP 같은 다양한 월드 챔피언십과 지역사회 및 지방자치단체 챔피언십 경기에 팀을 내보내는 등 작년 성적 갱신을 목표로 2018년에 다시 레이싱에 참여할 예정이다. 야마하는 이런 노력을 통해 레이스바이크의 경쟁력을 향상시키고 새로운 첨단 기술을 습득해 제품에 구현하고자 한다. 


야마하는 젊은 라이더를 발견하고 키우고자 발렌티노 로시와 협업한 파트너십 프로그램을 비롯하여 지역 대회부터 모토GP 월드 챔피언십에 이르기까지 젊은 선수들을 발굴하는 단계적 승격 구조를 만들기 위해 지난 수년 동안 노력해왔다. 야마하는 올해에도 세계적인 차원에서 이러한 노력을 계속할 것이며 여러 나라의 젊은 라이더들을 전폭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2018년에 야마하 모터스포츠가 얼마나 큰 성과를 낼지 기대 바란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