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자금동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 가져


▲ 자금동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


[경기헤드라인=김윤종 기자] 자금동주민센터는 14일부터 16일까지 3일간 자금동 12개 자생단체와 신협두손모아봉사단, 창조마트 등 따뜻한 주변 이웃들의 후원으로 독거노인 및 소외계층을 위한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를 가졌다.
 
이날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는 영하3도의 추운날씨에도 불구하고 60여명의 자생단체 회원들이 정성껏 김장김치를 담가 어려운 이웃 150여 가구에 전달했다.


특히, 이번 김장은 어려운 이웃을 돕고 싶다는 열망을 담아 신협두손모아자원봉사단과 자생단체 회원, 동직원이 함께 심고 가꾼 배추와 무를 수확하여 담근 김치이기에 더욱 뜻이 깊었다.

 
배연숙 새마을부녀회장은 “바쁜 일정을 뒤로하고 항상 적극적으로 참여해준 각 자생단체 회원들과 자원봉사자 분들에게 감사드리며, 우리 주변 어려운 이웃들이 이번 김장김치로 따뜻한 겨울을 보내길 바란다”고 밝혔다.

 
전희길 자금동장은 “해마다 많은 분들이 도와주셨지만, 이번 김장 나눔 행사는 배추재배부터 수확, 김장까지 여느 해 보다 더 많은 분들이 함께 해주셔서 아직도 이웃을 생각하는 정이 뜨겁다는 것을 알 수 있었던 행사였다”며 “앞으로도 100일간 사랑의 릴레이 배턴잇기 운동을 통해 크고 작은 정성을 모아 소외된 이웃들에게 희망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