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2동 행정서비스 헌장 실천의 달 운영



[경기헤드라인=김윤종 기자] 의정부2동 주민센터(동장 전진표)는 9월을 민원행정서비스 헌장 중점 추진의 달로 정하고 3가지 과제인 신속 정확 친절한 민원행정 구현과 쾌적하고 편리한 민원실 환경조성, 주민자치센터 운영 활성화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이는 대민친절서비스 강화 노력과 실천을 통해 주민을 편안하게 모시는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것으로 시정 4대방침중 첫 번째인 시민을 위한 섬김행정을 실현하기 위한 것이다.

 
신속·정확·친절한 민원행정 구현을 위하여 매주 목요일 10분간 친절교육을 실시해 친절마인드를 제고하고, 민원업무를 정확히 숙지하여 신속한 서비스 제공에 노력하고 있으며, 소외된 주민들의 복지서비스 향상을 위해 빠른 상담과 적극적인 문제해결에 주력하고 있다.

 
아울러 특수시책으로 사회적 약자 우선 배려창구 운영 및 주민등록증 사진 무료촬영서비스, 민원안내 도우미, 출생축하 무료 주민등록발급서비스 등을 시행하여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

 
쾌적하고 편리한 민원실 환경조성을 위해 친절3S(Smile, Stand up, Say yes)


운동을 적극 실천하고, 음악방송 실시와 건전하고 유익한 도서를 비치하여 방문 민원인이 대기시간에 활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전진표 의정부2동장은 “주민센터는 주민들과 직접 접촉하는 최일선 행정 기관으로서 의정부시의 얼굴이며 대표자라는 사명감을 가지고, 급증하는 다양한 민원수요에 능동적으로 대응해 주민께서 만족하시는 민원행정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