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8 (토)

  • 맑음속초 25.6℃
  • 구름조금철원 22.9℃
  • 구름조금동두천 24.3℃
  • 구름조금파주 23.8℃
  • 맑음대관령 22.3℃
  • 맑음춘천 24.0℃
  • 구름조금백령도 17.7℃
  • 맑음북강릉 29.4℃
  • 맑음강릉 30.0℃
  • 맑음동해 24.8℃
  • 구름조금서울 24.3℃
  • 맑음인천 22.5℃
  • 맑음원주 23.5℃
  • 맑음울릉도 22.1℃
  • 구름조금수원 23.2℃
  • 맑음영월 24.7℃
  • 맑음충주 23.6℃
  • 맑음서산 22.8℃
  • 맑음울진 22.7℃
  • 맑음청주 24.5℃
  • 맑음대전 24.7℃
  • 맑음추풍령 24.6℃
  • 맑음안동 24.6℃
  • 맑음상주 26.2℃
  • 맑음포항 26.8℃
  • 맑음군산 23.6℃
  • 맑음대구 25.7℃
  • 맑음전주 24.9℃
  • 맑음울산 26.1℃
  • 맑음창원 25.1℃
  • 맑음광주 25.4℃
  • 맑음부산 22.9℃
  • 맑음통영 21.5℃
  • 맑음목포 23.4℃
  • 맑음여수 22.0℃
  • 맑음흑산도 22.6℃
  • 맑음완도 25.7℃
  • 맑음고창 ℃
  • 맑음순천 24.0℃
  • -진도(첨찰산) 30.2℃
  • 맑음홍성(예) 24.6℃
  • 맑음제주 21.8℃
  • 맑음고산 23.6℃
  • 구름많음성산 21.8℃
  • 구름조금서귀포 22.4℃
  • 맑음진주 25.2℃
  • 맑음강화 22.6℃
  • 맑음양평 22.7℃
  • 맑음이천 24.1℃
  • 맑음인제 23.7℃
  • 맑음홍천 23.9℃
  • 맑음태백 25.2℃
  • 맑음정선군 25.6℃
  • 맑음제천 22.9℃
  • 맑음보은 24.5℃
  • 맑음천안 23.7℃
  • 맑음보령 23.0℃
  • 맑음부여 23.8℃
  • 맑음금산 25.0℃
  • 맑음부안 25.5℃
  • 맑음임실 24.7℃
  • 맑음정읍 26.7℃
  • 맑음남원 25.1℃
  • 맑음장수 25.1℃
  • 맑음고창군 25.7℃
  • 맑음영광군 25.3℃
  • 맑음김해시 26.4℃
  • 맑음순창군 24.7℃
  • 맑음북창원 26.8℃
  • 맑음양산시 26.7℃
  • 맑음보성군 23.9℃
  • 맑음강진군 24.2℃
  • 맑음장흥 23.6℃
  • 맑음해남 24.4℃
  • 맑음고흥 25.2℃
  • 맑음의령군 26.6℃
  • 맑음함양군 26.3℃
  • 맑음광양시 24.8℃
  • 맑음진도군 23.6℃
  • 맑음봉화 24.5℃
  • 맑음영주 25.0℃
  • 맑음문경 25.5℃
  • 맑음청송군 25.7℃
  • 맑음영덕 26.8℃
  • 맑음의성 26.1℃
  • 맑음구미 25.9℃
  • 맑음영천 25.9℃
  • 맑음경주시 27.5℃
  • 맑음거창 ℃
  • 맑음합천 27.2℃
  • 맑음밀양 26.9℃
  • 맑음산청 26.2℃
  • 맑음거제 23.8℃
  • 맑음남해 24.5℃
기상청 제공

여행·레져

5060 신중년, 우리집 인테리어 로망은 주방이 1순위

 

[경기헤드라인=김미소 기자] 시니어 소셜벤처 임팩트피플스가 에이풀(Aful)을 통해 9월 6일부터 9월 13일까지 50세 이상 232명을 대상으로 '5060세대의 인테리어 트렌드'를 조사한 결과, '1~3년 내 계획이 있다'는 60.6%, '이미 했다'는 11%로 나타나 인테리어 시공에 대한 관심이 높은 것을 확인했다.

우선적으로 인테리어를 하고 싶은 공간에 대한 물음(N=154)에는 '주방'이 29.8%, 화장실이 '29.7%', '전체 수리'가 25.9%로 나타났다. 주방은 인간의 의식주와 가장 밀접한 공간 중 하나인 만큼 주방 공간에 대한 개선 의지가 큰 것으로 분석된다.

'신중년에게 인테리어 하면 떠오르는 브랜드'는 47%로 한샘이 1위를 차지했다. LG지인은 12%로 2위, 리바트는 7%로 3위, 그 이외에는 이케아, 자코모, KCC 등이 언급됐다. 이는 '인테리어 공사 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이란 물음(N=232)에 '시공 품질'이 38.9%로 1위를 나타난 점과 연관된다는 것을 확인했다. 유명한 브랜드일수록 시공 품질이 좋을 것이란 건 일반적인 생각이기 때문이다.

에이풀(Aful)은 이 같은 조사 결과에 대해 5060세대들은 다른 세대보다 자가를 가진 경우가 많아 노후를 앞두고 본인만의 스타일과 꿈꿔온 인테리어를 실현하고자 하는 욕구가 높은 세대다. 5060세대가 주방, 화장실 인테리어를 가장 원하고 있기 때문에 인테리어 브랜드들이 그런 부분을 공략해 마케팅을 진행하면 좋을 것이라고 밝혔다.

임팩트피플스의 에이풀 서비스는 국내 최초 5060세대 전문 라이프스타일 데이터베이스로 구축해 신중년 타겟 기업을 위한 트랜드 진단 및 예측 자료 공유, 시니어 제품 리뷰 정보 제공, 시니어 온라인 일거리 개발 등 시니어 산업 발전을 돕는 플랫폼이다. 에이풀(Aful)은 높은 구매력으로 여유로운 장밋빛 인생 2막을 시작한 50~69세 시니어(Senior)를 의미하는 신조어 'A세대'에서 따왔다.

임팩트피플스는 초고령사회 문제를 선제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유한킴벌리와 함께일하는재단과 함께 공유가치창출(CSV)을 위해 시니어 온라인 플랫폼 운영, 시니어 일자리 얼라이언스를 통해 중장년층을 위한 일자리를 연결하고, 나아가 혁신적인 시니어 비즈니스 생태계 조성을 목표로 설립하였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