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9 (일)

  • 맑음속초 18.7℃
  • 맑음철원 26.7℃
  • 맑음동두천 27.4℃
  • 맑음파주 26.1℃
  • 맑음대관령 20.6℃
  • 맑음춘천 28.1℃
  • 구름많음백령도 19.2℃
  • 맑음북강릉 19.0℃
  • 맑음강릉 20.4℃
  • 맑음동해 21.9℃
  • 맑음서울 27.6℃
  • 맑음인천 23.7℃
  • 맑음원주 27.4℃
  • 구름조금울릉도 22.3℃
  • 맑음수원 26.6℃
  • 맑음영월 28.7℃
  • 맑음충주 28.3℃
  • 맑음서산 26.3℃
  • 맑음울진 20.0℃
  • 맑음청주 28.3℃
  • 맑음대전 28.8℃
  • 맑음추풍령 28.5℃
  • 맑음안동 28.6℃
  • 맑음상주 29.8℃
  • 맑음포항 27.1℃
  • 맑음군산 24.4℃
  • 맑음대구 30.8℃
  • 맑음전주 28.9℃
  • 맑음울산 24.2℃
  • 맑음창원 29.0℃
  • 맑음광주 29.2℃
  • 맑음부산 23.4℃
  • 맑음통영 27.0℃
  • 맑음목포 26.3℃
  • 맑음여수 26.6℃
  • 맑음흑산도 23.1℃
  • 맑음완도 28.0℃
  • 맑음고창 ℃
  • 맑음순천 28.3℃
  • -진도(첨찰산) 30.2℃
  • 맑음홍성(예) 27.3℃
  • 맑음제주 22.4℃
  • 맑음고산 21.4℃
  • 맑음성산 23.9℃
  • 맑음서귀포 25.1℃
  • 맑음진주 29.9℃
  • 맑음강화 23.2℃
  • 맑음양평 28.0℃
  • 맑음이천 28.7℃
  • 맑음인제 28.8℃
  • 맑음홍천 28.6℃
  • 맑음태백 27.0℃
  • 맑음정선군 31.1℃
  • 맑음제천 27.3℃
  • 맑음보은 28.3℃
  • 맑음천안 27.8℃
  • 맑음보령 25.5℃
  • 맑음부여 28.5℃
  • 맑음금산 28.0℃
  • 맑음부안 25.8℃
  • 맑음임실 27.9℃
  • 맑음정읍 27.7℃
  • 맑음남원 29.5℃
  • 맑음장수 27.6℃
  • 맑음고창군 27.9℃
  • 맑음영광군 26.9℃
  • 맑음김해시 28.3℃
  • 맑음순창군 29.0℃
  • 맑음북창원 30.7℃
  • 맑음양산시 30.1℃
  • 맑음보성군 29.4℃
  • 맑음강진군 29.2℃
  • 맑음장흥 29.0℃
  • 맑음해남 28.1℃
  • 맑음고흥 28.8℃
  • 맑음의령군 30.8℃
  • 맑음함양군 30.7℃
  • 맑음광양시 29.1℃
  • 맑음진도군 25.6℃
  • 맑음봉화 27.3℃
  • 맑음영주 28.9℃
  • 맑음문경 29.2℃
  • 맑음청송군 29.5℃
  • 맑음영덕 21.6℃
  • 맑음의성 29.3℃
  • 맑음구미 30.4℃
  • 맑음영천 29.5℃
  • 맑음경주시 30.9℃
  • 맑음거창 29.9℃
  • 맑음합천 30.9℃
  • 맑음밀양 31.1℃
  • 맑음산청 30.4℃
  • 맑음거제 28.2℃
  • 맑음남해 28.5℃
기상청 제공

경제

전시 기획사 플랫포러스, 기업의 전시회 참가 성과 높이는 마케팅 세미나 무료 시행

전시마케팅 기법에 관한 내비게이션 역할 톡톡히

[경기헤드라인=문수철기자] 전시 기획사 플랫포러스가 기업의 전시회 참가 성과 높이는 마케팅 세미나를 무료 시행한다고 밝혔다.

기업의 마케팅 프로그램 중 하나인 전시회 참가는 많은 비용이 투자되는 마케팅 채널이지만 자원이 부족한 중소기업은 적합한 전시회 선정부터 사전 홍보, 부스DP 및 상품 연출, 사후 마케팅까지 준비 과정도 많고 다소 복잡하여 필연적으로 여러 난관에 직면하게 된다.

이러한 기업에 실수와 시행착오를 줄여줄 내비게이션이 있다면 어떨까?

이 같은 목적으로 진행되는 전시 마케팅 전문 세미나가 있다. 선물용품 전시회 ‘기프티페’를 주최하는 플랫포러스의 민현식 대표는 ‘전시회 참가 성과를 높이는 기법’에 관한 강의를 하게 된 이후 전국을 돌며 중소기업을 만나왔다. 그러던 중 생각보다 많은 기업이 전시회 참가에 막연함과 두려움을 갖게 되는 것을 몸소 느낀 후 그러한 문제를 해결해 줄 서비스가 필요하다는 것을 절감하고, 참가 성과를 높이는 방안에 대해 안내하는 세미나를 만들게 된다.

민 대표는 “기업의 전시회 참가는 고객과의 소개팅에 나서는 것과 같다. 대충 준비한다면 오히려 역효과가 날 것이다. 전시회라는 마케팅 채널에 대해 주최자가 직접 설명하는 내용을 듣게 되면 많은 부분에서 어려움이 해소될 것이다”고 피력했다.

주요 내용으로 국내외 전시회 선정 방법 및 가치 판단 방법, 부스 규모와 투입인력 산출 방법, 사전 마케팅 방법, 눈에 띄는 부스 연출 방법 등 참가 성과를 높이는데 필요한 다양한 내용을 토대로 기업의 전시 참가 시 시행착오와 비용 낭비를 줄이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세미나는 매주 목요일 오후에 진행되며, 사전 신청자는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구체적인 내용과 신청 방법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