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헤드라인=임근무 기자] 평택시로컬푸드재단(이사장 김준규)이 국제대학교(총장 김방)와 산학연관협력을 위한 산학연협동협약서를 체결했다.
2월 5일, 상호 간의 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목적으로 체결된 이번 협약의 주요 내용은 ▲학생의 현장 교육 및 실습, 취업 알선에 관한 제반 사항 ▲공동연구과제 선정 및 연구개발에 관한 사항 ▲교수 및 현업종사자의 연수 또는 재교육에 관한 사항 ▲시설 및 기자재의 공동사용 ▲산업체 협동 교수 추천에 관한 사항 ▲기타 양 기관 발전에 도움이 되는 제반 사항 등 으로 이뤄졌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하여 로컬푸드 생산과 소비를 활성화함과 동시에 지역 공동체와 경제 발전에 이바지할 방침이다. 또한, 로컬푸드 레시피 개발과 교육, 요리사 양성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양 기관은 ▲로컬푸드 음식점 보급 확대를 위한 창업·인큐베이팅과 교육·컨설팅 ▲로컬푸드 식재료를 이용한 음식·레시피 개발 및 교육 ▲로컬푸드 식재료를 이용한 식생활교육·시식회·품평회 개최 ▲로컬푸드 축제·행사의 개최와 참여 ▲공공 정책사업을 비롯한 공익 목적의 공동 사업 수행 ▲국제대학교 학생들을 상대로 한 인턴제 및 현장실습 프로그램 운영 등을 함께 촉진해 나갈 계획이다.
최근 평택시로컬푸드재단은 농식림축산식품부가 공모한 '2021년도 외식창업 인큐베이팅 사업’신규 시행기관으로 선정됐고, 지역소상공인단체와 전략적 제휴와 상생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한편, 평택시로컬푸드종합센터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재단 이사회 관계자들을 비롯해 ▲김영해 경기도의원 ▲국제대학교 호텔외식조리학과 이동근 교수 ▲평택농업기술센터 유통과 이우진 과장 ▲한국식문화디자인협회 이수연 회장 등이 참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