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농산물가공 창업보육교육 기초반 10기 개강

  • 등록 2026.02.05 13:50:04
  • 조회수 8
크게보기

 

[경기헤드라인=정현수 기자] 이천시는 2월 4일 이천시농업기술센터에서 농산물가공 사업 창업을 희망하는 이천시 농업인 21명을 대상으로 ‘농산물가공 창업보육 기초반 10기’를 개강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지역 농산물을 활용한 부가가치 창출과 농업인의 소득 증대를 목표로 농산물가공 분야 예비창업자의 기초 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됐으며 교육 과정은 3월 18일까지 매주 월요일과 수요일 주 2회 체계적으로 운영된다.

 

개강일에는 오리엔테이션을 통해 농산물가공 창업보육교육과정 전반과 향후 교육 일정, 수료 기준 등을 안내하고 이천시 농산물종합가공센터를 소개하고 직접 견학하는 시간을 가졌다. 기초반 교육은 농식품 소비트렌드 분석과 농산물가공 기초 이론을 중심으로 진행되며 세무관리와 관련 법규 등 예비창업자에게 필요한 실무 교육도 함께 운영해 농산물가공 사업 전반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기초반 교육과정의 90% 이상을 이수한 수료생은 심화반 교육을 신청할 수 있으며 이후 가공 장비 활용 교육을 이수하면 농산물종합가공센터 이용 자격이 주어진다. 이천시는 단계별 교육과 가공시설 연계를 통해 농업인의 안정적인 농산물가공 창업을 지원할 계획이다.

 

박종인 연구개발과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농업인의 농산물가공 창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 농산물의 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농산물가공 창업보육교육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이천시농업기술센터 연구개발과 농산가공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정현수 기자 six122@naver.com
Copyright @gheadline.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