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장안구 조원1동 '제12회 대추골 한마음 축제' 성황리 개최

  • 등록 2025.11.03 10:30:16
  • 조회수 4
크게보기

 

[경기헤드라인=문수철 기자] 수원시 장안구 조원1동에서는 지난 1일, 조원초등학교에서 지역 주민 1,300명이 방문하여 제12회 대추골 한마음 축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축제는 조원1동 주민자치회가 주관하고 단체협의회가 후원하여 마련된 자리로, 주민들의 문화생활을 풍성하게 하고 세대 간 소통과 지역사회 화합을 도모하기 위해 기획됐다.

 

행사는 오전 9시 40분 영화 ‘코코’ 상영을 시작으로 ▲주민자치센터 작품 발표회 ▲주민·학생이 함께하는 장기자랑 ‘내 꿈을 펼쳐라’ ▲지역가수 초청공연 ▲명랑운동회 등 다채로운 무대 프로그램이 이어졌다.

 

또한 체험 부스, 먹거리 장터, 플리마켓 등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부대행사가 마련되어 축제 분위기를 더했으며, 건강관리협회 경기지부, 수원장안경찰서, 수원소방서 의용소방대, 수원복지피부과 등 여러 기관이 함께 참여해 지역공동체가 어우러지는 축제의 의미를 더했다.

 

목명균 조원1동 주민자치회장은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을 만들기 위해 정성을 다해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대추골 한마음 축제가 조원1동을 대표하는 지역축제로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옥영 조원1동장은 “많은 주민분들이 장기자랑 및 플리마켓에 직접 참여하면서 주민이 만드는 마을 축제의 의미를 되새길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대추골 한마음 축제가 우리 마을의 즐거운 연례행사가 되도록 함께하겠다”고 전했다.

문수철 기자 aszx1230@hanmail.net
Copyright @gheadline.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