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 운영 수탁기관 공개모집

  • 등록 2025.09.18 12:30:27
  • 조회수 3
크게보기

 

[경기헤드라인=문수철 기자] 의정부시는 의정부시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를 운영할 수탁기관을 선정하기 위해 10월 5일까지 공개모집을 진행한다.

 

의정부시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는 2012년 개소 이후 알코올, 도박, 마약, 인터넷 등 다양한 중독 문제를 예방하고 중독질환자 상담 및 재활서비스를 제공해 왔다. 시는 이번 공모를 통해 중독 관리사업의 전문성을 강화하고 시민에게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다.

 

신청 자격은 ▲정신건강증진시설 ▲고등교육법 제2조에 따른 정신건강 관련 학과 설치 대학 ▲정신건강증진사업을 목적으로 설립된 비영리 법인이다. 신청서는 의정부시보건소 동부보건과 정신보건팀(의정부시 민락로360, 송산3동 공공복합청사 4층)에 방문해 제출해야 한다.

 

시는 오는 11월 중 수탁기관 선정심사위원회를 열고 운영 능력, 전문성, 지역사회 협력, 공공성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해 최종 수탁기관을 결정할 예정이다.

 

선정된 수탁기관은 2026년 3월 1일부터 2031년 2월 28일까지 5년간 ▲센터 운영‧시설 관리 ▲중독질환 예방‧조기발견 체계 구축 ▲중독 상담‧사례관리 등의 사업을 수행한다.

 

세부 내용은 시 누리집 고시공고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는 이번 수탁기관 선정을 통해 지역 내 중독 문제 대응 역량을 강화하고, 시민들에게 실질적인 회복과 재활의 기회를 확대할 것으로 기대한다.

 

김동근 시장은 “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는 지난 10여 년간 중독 문제 예방과 재활을 위해 중추적인 역할을 해왔다”며 “앞으로도 전문기관과 협력해 시민의 건강을 지키고 안전한 지역사회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문수철 기자 aszx1230@hanmail.net
Copyright @gheadline.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