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보건소, ‘건치어린이집’ 선발

  • 등록 2017.06.13 14:23:35
  • 조회수 17
크게보기

건강한 치아로 평생 지낼 수 있도록 구강의 중요성 확립



[경기헤드라인=김윤종 기자] 고양시 덕양구·일산동구·일산서구 보건소는 제72회 구강보건의 날을 맞이해 지난 9일 고양아람누리 새라새극장에서 ‘제2회 건치어린이집 선발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3개구 보건소가 협동해 진행한 본 행사는 고양시 관내 어린이집 및 유치원 6~7세를 대상으로 이뤄졌으며 사전에 구강검진을 실시한 후 건치어린이집 6곳을 선정해 명패 및 메달 수여식을 진행했다.


건치어린이집으로는 △대상 일산동구청어린이집 △최우수상 고양근로복지공단어린이집 △우수상 고려어린이집, 바른어린이집 △장려상 고양시청어린이집, 주엽어린이집이 선정됐다.


이 외에도 사과나무치과병원, 실버인력뱅크 봉사자 등과 협력해 고양아람누리 아람극장 야외 광장에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내가 만든 천연가루치약 △페이스페인팅 △클레이로 치과놀이하기 등 다양한 외부 체험관을 운영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2017년 구강보건의 날 슬로건이 ‘그 이와의 평생 동행, 내 인생의 건강 미소’ 인 것처럼 아이들이 건강한 치아로 평생 지낼 수 있도록 구강의 중요성을 확립시키고자 본 행사를 개최했으며 내년에는 아이들뿐만 아니라 모든 지역주민에게 뜻깊은 구강보건의 날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윤종기자
Copyright @gheadline.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