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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6

이천시 민원해결사 644-2000 민원콜센터 개소

 

[경기헤드라인=정현수 기자] 이천시는 전화 한통으로 복잡한 행정민원 서비스를 해소해 주는 민원콜센터를 운영하게 됐다. 지난 11월 23일부터 시범운영 후 12월 1일 정식 개소식을 갖고 본격적인 민원콜센터 상담서비스에 들어간다.


이번 개소식에는 김경희 이천시장, 김하식 이천시의회 의장 및 시의원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과보고, 현판식, 콜센터 상담원 격려 등으로 진행됐다


콜센터가 개소되기 이전에는 민원 전화가 담당직원에게 연결되기까지 여러 부서로 돌고 도는 이른바‘전화 돌림 현상’으로 공무원에 대한 불신과 시간낭비를 초래해 왔으나, 앞으로는 이천시민원콜센터를 찾는 시민들은 전화 한 통으로 각종 민원안내 및 업무 담당자와 '원-스톱'(one-stop)으로 상담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이천시민원콜센터는 총 10명의 인력으로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상담 운영하며, 야간 및 휴일에는 당직 인력으로 민원서비스를 제공한다.


김경희 이천시장은 콜센터 상담사들을 일일이 격려하며, “콜센터 개소로 시민의 기대가 크다”며“고품질의 상담서비스 제공으로 시민에게 다가가는 소통행정에 기여해 달라”고 당부했다


김경희 이천시장은 “성공적인 운영을 위해 지속적인 상담매뉴얼 정비와 상담사 교육 등으로 신속하고 정확한 상담서비스를 제공 할 계획이며, 콜센터 개소를 통해 시민이 체감하고 만족할 수 있는 민원서비스 개선 노력을 더욱 강화해 갈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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