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헤드라인=문수철 기자] 부천여성청소년재단은 온세미코리아와 지난 10일 온세미코리아 3층 대회의장에서 ‘지속 가능한 가치공유 및 사회공헌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지속가능한 가치를 함께 실천하고 미래세대 혁신 인재 양성 및 지역사회 내 사회공헌 협력체계를 구축하고자 추진됐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부천시의 다양한 교육자원 연계 협력 ▲여성·청소년 미래가치융합교육(STEAM 교육) 공동 개발 및 운영 협력 ▲여성·청소년 DEI 공동실천 및 사업 협력 ▲양 기관 발전 및 필요 사항에 관해 상호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협약을 함께한 김병수 상무는 “글로벌 온세미에서 중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STEAM 교육과 DEI 가치 기반의 여성·청소년 대상 활동의 공동 기획, 실천 파트너로 부천여성청소년재단과 함께 하게 된 오늘이 부천시 여성·청소년에게 더 나은 교육과 환경을 제공하는 첫 단계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양선희 대표이사는 “올해 50주년을 맞이하는 온세미와 함께 지역의 여성·청소년 대상 융합교육과 다양성 실천을 위한 오늘의 협약이 여성·청소년을 위한 부천여성청소년재단과 온세미코리아의 단순 물리적 결합이 아닌 가치를 공유하는 화학적 결합으로 이어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부천여성청소년재단은 앞으로 온세미코리아와 부천 여성·청소년을 대상으로 미래사회 필요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미래가치융합교육 공동 기획, 추진하고 DEI 가치를 기반으로 온세미코리아 직원 및 관내 여성·청소년 대상 공동실천 및 사업 협력 등 다양한 사업을 함께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