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연 지사, “경기도의 대표 콘텐츠는 ‘기회’… 경기도의 역할을 다할 것”

2022.11.28 21:07:27

 

[경기헤드라인=문수철 기자] 김동연 경기도지사는 “경기도의 대표 콘텐츠는 ‘기회’”라면서 “경기도 정책 콘텐츠를 널리 알리고 왔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김동연 지사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SNS)을 통해 “광주광역시를 방문해, ‘기회’를 중심으로 한 경기도의 정책 콘텐츠를 알리고 돌아왔다”는 글을 올렸다.

 

‘KBC 로컬콘텐츠페스타’는 지역의 콘텐츠 우수 사례를 발굴, 공유하여 로컬 콘텐츠 산업의 균형 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자리다. 이날 김 지사는 광주광역시 '김대중컨벤션센터'에 방문해 경기도 부스를 둘러보고 참관객들에게 강연도 했다.

 

경기도는 이번 페스타에 정책 홍보를 위한 정책관과 도내 우수 콘텐츠를 알리는 홍보관 부스를 운영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지자체 중 최대 규모다.

 

김 지사는 “우리 사회 대부분의 문제는 기회의 부족에서 기인한다”면서 “부족한 기회를 지역에서 먼저 창출하는 것이 ‘기회수도 경기’의 비전”이라고 강조하며, “오늘 강연에서 기회 부족의 문제를 진단하고, ‘5대 기회 패키지’를 중심으로 더 많은 기회, 더 고른 기회, 더 나은 기회를 만들기 위한 경기도의 정책을 소개했다”고 말했다.

 

특히 김 지사는 “오후에 전남대학교에서는 청년들을 만나 ‘전남대의 유쾌한 반란’이라는 제목으로 강연을 진행했다”며, “강연을 마치고 이어진 학생들의 질문에 깜짝 놀랐다. 경기도의 정책, 지역균형발전 등에 대한 수준 높은 질문 그리고 현재의 정치 상황, 청년 세대의 고민에 대한 질문에 답하며 많은 공감을 주고받았다”고 말했다.

 

한편, 김 지사는 “자기 삶에서 출발해 우리 사회에 ‘유쾌한 반란’을 일으키는 것은 결국 우리 사회 기회의 확대로 이어지리라 믿는다”면서 “‘변화의 중심’으로서 경기도의 역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김동연 경기도지사 페이스북 전문>

 

 


문수철 기자 aszx1230@hanmail.net
Copyright @gheadline.co.kr All rights reserved.

등록번호: 경기 아50749호 / 등록일 2013-8-9 / 발행,편집인: 문수철 / 청소년보호책임자: 정현수 / 이메일 aszx1230@hanmail.net 본 사: 수원특례시 권선구 서수원로 99 104동 1404호, T.031-252-2104 FAX: 0504-419-2104 경기북부지사: 고양시 일산동구 중앙로 1048. B2층 222호(일산 르메이에오프라자) FAX: 0504-175-1825 경기헤드라인 © gheadline.co.kr All rights reserved. 경기헤드라인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